영상

영상

이 구역의 환경가전 전문가는 바로 나! 소속/성명 | 강경숙 지점장

분당 수지 지역에서 영업 및 조직 관리를 하고 계신 강경숙 지점장

 

Q1. 현재 관리하고 있는 지역은?

전체 수지지역 환경가전 1,000계정 정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Q2. 지점장은 어떤 일을 하는지?

식구들이 활동하는 것을 도와주기도 하고, 일정을 잡아주고 고객 정보 확인을 해줘서 교원에서 성장할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일과는 채용 동행, 매출 동행, 신입 웰스매니저는 B/S(환경가전 제품 관리)동행을 같이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Q3. 교원웰스에서 일을 시작하게 된 이유?

저는 에듀에서 한 8년 정도 근무를 하다가 휴직을 하고 교원 웰스에 다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일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휴직할 때 교원에서 경주에 위치한 연수원을 오픈하게 되었는데 못보고 휴직을 한게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때마침 교원 웰스가 2007년도에 교원 에듀와 분리가 되면서 지인 분이 경주 연수원에 가서 3박 4일 교원웰스 신입 연수만 받아달라 부탁을 하셔서 연수원을 못갔던게 서운함이 남아서 들어가게 됐어요. 마지막날 정수기 APC(A 어프로치: 고객에게 접근, 친숙/ P 피치: 제품에 대한 설명/ C 클로징: 계약체결을 위한 마무리) 들으면서 다시금 꿈틀거리는 열정이 샘솟아서 다시 그때부터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Q4. 타사 환경가전 제품보다 뛰어난 교원웰스만의 강점?

일단 교원 웰스 정수기는 특수 필터가 있어서 고객들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수가 나온다는 거구요. 세심서비스에 이어서 올바른 서비스에 이어 CS 교육도 회사에서 철저히 지역단별로 하고 있잖아요. 제품, 품질도 좋으면서 서비스도 확실하게 하는 게 어느 회사도 따라올 수 없는 우리만의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Q5. 고객을 대할 때 가장 신경쓰는 점

일단 저는 고객을 만났을 때 1초안에 저의 인상이 그 사람에게 남겨지는 거라는 것을 알고 있어요. 첫 인상에 신경을 많이 쓰기 위해 용모, 복장 이런 것을 우선 신경 쓰고요. 고객들을 만나기 전에 고객을 생각하면서 자료 및 선물 준비를 해요. 일단 고객을 만났을 때, 고객에게 맞는 질문을 하고, 질문을 해서 고객이 답했을 때 경청을 합니다. 그래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게 됨으로써 필요한 말만 했었을 때는 거의 클로징 할 확률이 90%이상인 것을 알게 되요.

 

Q6. 도전을 망설이고 있는 일반 주부들에게?

웰스 매니저(정수기 관리) 또는 웰스 플래너(제품 판매)를 하려 하더라도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저희 교원 웰스는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가르쳐주는 회사이기 때문에 용기를 내고 오셔서 마음을 열고, 긍정적 마인드로 잘 배울 수 있으면 끝까지 가르쳐드릴 수 있고요. 관리부터 판매까지 열심히 하시다보면 돈과 명예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마음의 문을 열고 배우시기만 하면 성공과 명예는 따라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