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영상

물맛을 감별하는 Water Master 소속/성명 | 김효범 워터소믈리에

교원 웰스 워터소믈리에 김효범 워터소믈리에

 

Q1. 워터 소믈리에란 무엇이며 무슨 일을 하나요?

워터 소믈리에는 와인 소믈리에에서 유래 됐는데요, 와인 소믈리에처럼 고객에게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와인을 추천하듯이 워터 소믈리에도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물을 추천하는 업무를 합니다. 사실 고객에게 추천을 하려면 물에 대한 수원지부터 맛있는 물인지 더 나아가서 건강한 물인지까지 세세하게 고려를 해서 고객에게 음식과의 궁합뿐만 아니라 먹었을 때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물을 추천 해드리는 업무를 합니다.

 

Q2. 물 맛이라는 게 존재하나요?

사실 누구나 다 경험했을 겁니다. 예전에는 약수터에 가면 이 물은 달다, 어떤 물은 좀 쓰다, 어떤 물은 비리다 이런 것들을 많이 경험 했을텐데요 사실 그 물들의 특징들을 보면 미네랄 함량이나 흔히 말하는 pH에 따라서 물 맛이 좀 변화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네랄 함량 중에 미네랄 성분도 어떤 종류가 들어있는가에 따라서 단 맛이 나는지, 쓴 맛이 나는지, 비린 맛이 나는지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최근에는 마트에 가보면 국내외 생수가 많잖아요. 이것들도 한 번씩 드셔보시면 맛 차이도 알 수 있고, 어떤 분들은 굉장히 국외에서 온 유명한 생수라고 하는데 맛이 없다는 분들도 많아요. 그러니까 그 물들을 안에 보면 미네랄이나 pH가 다들 달라서 맛이 좀 다르거든요. 그래서 물 맛은 실제로 존재합니다.

 

Q3. 물의 중요성은?

상식적으로도 알 수 있어요. 지구 상에 있는 모든 동식물들은 지구에서 나온 물을 먹고 진화를 해오고 생활을 해왔기 때문에 인체에 있는 70% 이상의 물들은 다 지구상에 있는 물의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거죠. 그런데 이 물들의 특징을 보시면 흔히 약수물만 보셔도 안에 다량의 미네랄이 들어있고 약 알칼리성을 띱니다. 우리 인체도 포함되어 있는 물을 보시면 여러가지 미네랄과 약 알칼리성의 pH를 맞추고 있어요. 그런데 이에 반하는 물, 미네랄이 없거나 산성의 물을 드시다 보면 인체의 균형이 맞지가 않는거지요. 균형이 틀어지면 문제가 발생하는 거고 그 문제가 어떤 다른 문제와 연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물은 우리 인체의 균형을 지켜주고 유지할 수 있는 물, 미네랄이 들어있고 약 알칼리성의 물이 가장 좋다는 거지요.

 

Q4. 웰스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분들께 한 마디

저희는 언제까지나 생각만이 아니라 과학적인 데이터를 가지고 좀 더 좋은 물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니까요 믿고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